게임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3차, 또 다시 찾아온 한정 굿즈의 유혹

alwaysnewday 2025. 10. 5. 00:46

최근 인터넷을 둘러보다가 우연히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이벤트 소식을 보게 됐다. 사실 블루아카이브는 한때 꾸준히 일일 퀘스트를 하던 정도로만 즐기다가, 요즘은 접속조차 거의 하지 않고 있었다.

 

그런데 이번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소식을 보니, 괜히 또 굿즈 욕심이 올라온다. 역시 한정 이벤트는 유저의 ‘수집 본능’을 자극한다.

 

 

3번째 진행되는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이번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는 무려 세 번째다. 작년에 2차 콜라보가 있었으니, 1년 만의 재등장이다.

 

이렇게 매년 꾸준히 진행되는 걸 보면, 콜라보 이벤트가 매출에 꽤나 도움이 되는 듯하다. 실제로 팬층이 두터운 게임이다 보니, 캐릭터 굿즈 하나만으로도 구매 유인이 충분하다.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3차

 

이번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이벤트는 지정 메뉴 4종 구매 시 포토카드와 키링이 랜덤으로 증정된다.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진행 중이며, 이벤트 기간은 2025년 9월 25일~10월 24일 까지다.

 

캐릭터는 노조미, 히카리, 아오바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트 메뉴에 따라 구성품이 다르니 주문 전 확인이 필요하다.

 

 

작년엔 랜덤 포토카드 8종, 뽑기 운이 모든 걸 결정

작년 (2024)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2차 콜라보에서는 총 8종의 포토카드가 있었다. SD 버전 4종, LD 버전 4종이었는데, 나는 LD 버전만 노렸었다.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2차

 

문제는 ‘랜덤 발송’이었다. 모든 굿즈 수집의 숙명처럼, 원하는 캐릭터를 뽑기 위해선 여러 번 구매해야 했다. 게임 내에서도 가챠로 캐릭터를 뽑는 블루아카이브답게, 현실에서도 뽑기 운에 맡겨야 한다니... 절묘한 설계가 아닐 수 없다.

 

 

결국 오기로 시작된 맘스터치 폭식기

사실 몇 번만 사야지 했는데, 자꾸 같은 캐릭터만 나왔다. 이상하게 하루가 연속으로 나와서 오기로 계속 주문하다 보니, 어느새 며칠 동안 매일 저녁 맘스터치 치킨을 먹고 있었다.

 

기름진 치킨을 너무 자주 먹는 게 찔리기도 했지만, ‘이번엔 나오겠지’ 하는 마음으로 멈추지 못했다.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결국 5번째 도전에서 아루 카드를 뽑고 나서야 중단. 심지어 SD카드 하나가 섞여 있는 걸 보니, 아마 한 번 더 주문했었던 것 같다.

 

코롯토 굿즈는 아직까지도 뜯지 않아, 어떤 캐릭터가 들어있는지도 모른다. 뭔가 이대로 봉인해두는 게 더 ‘콜렉터 감성’ 같아서 그대로 두고 있다.

 

 

올해는 절제! 한정판 욕심은 줄이기로

작년의 경험이 워낙 강렬해서, 이번에는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를 한 번만 주문하기로 결심했다. 사실 작년에는 아루 포토카드가 너무 갖고 싶어서 여러 번 도전한 것이지만, 올해는 그럴 이유가 없으니 절제하기로.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3차

 

이번 콜라보 캐릭터는 최근 업데이트된 하이랜더 철도학원 스토리의 등장인물들이다. 노조미, 히카리, 아오바 세 명 중 노조미와 히카리는 성능도 좋고, 아오바는 배포 캐릭터라 성능은 다소 아쉽다고 한다.

 

 

노조미 포토카드 + 아오바 키링 GET!

4가지 세트 메뉴 중, 포토카드와 키링이 포함된 싸이버거 + 순살 세트를 선택했다. 포토카드는 노조미, 키링은 아오바가 나왔다. 성능은 떨어진다 해도, 개인적으로는 아오바가 제일 귀엽다고 생각해서 오히려 만족스럽다.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3차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3차

 

이번 키링은 투명 팩 안에 공기와 반짝이 가루가 들어 있어, 흔들면 캐릭터와 반짝이가 잘 어우러진다. 만약 액체를 주입해 둥실거리는 느낌을 줬다면 더 재미있었을 것 같지만, 제조 단가 문제로 쉽지 않았을 듯하다.

 

 

한정 굿즈 수집의 유혹, 하지만 건강도 중요!

나머지 캐릭터들도 모으고 싶었지만, 같은 메뉴를 계속 먹을 자신은 없어서 이번엔 여기서 멈췄다.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는 게임 팬이라면 놓치기 아까운 이벤트지만, 매번 먹방 도전이 되어버리는 건 조금 부담스럽다.


그래도 좋아하는 캐릭터를 손에 넣었을 때의 만족감은 여전히 크다. 역시 한정판 굿즈의 유혹은 쉽게 끊기지 않는다.

 

이번 블루아카이브 맘스터치 콜라보 이벤트는 기간 한정으로 진행 중이니, 관심 있는 유저라면 늦기 전에 꼭 참여해보길 추천한다. 한정 굿즈는 언제나 ‘지금 아니면 다시는 못 구한다’는 묘한 설렘이 있으니까.

 

 

 

블루 아카이브 <맘스터치 3차 콜라보>

하이랜더 학원의 간식열차가 승강장에 도착했습니다!​

bluearchive.nexon.com